가치봄 화면해설(AD)의 폐쇄형(선택형) 시스템 교육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가치봄 영화의 화면해설 상영방식인 개방형이 2024년 상반기부터 ‘폐쇄형(선택형)’으로 전환될 예정으로 이와 관련한 교육을 실시해 시각장애인 관람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혼란을 예방하고자 합니다. 이에 서귀포시 관내 회원들을 대상으로 화면해설‘폐쇄형(선택형)’에 사용될 스마트앱 사용 방법을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귀포시지회에서 상시 교육 하고자 합니다.
두가지 방식의 가치봄 영화!
* 개방형 :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을 음성으로 들려주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말자막,음악표시)을 띄우는 방식. 해설이 쉬워 이해도를 높여줬다는 긍정적인 감상평도 있지만, 관람환경이 어수선하다는 부정적인 감상평도 있습니다.
* 폐쇄형 : 영화관 스크린 한 화면을 공유하되 관람객 개개인의 단말기를 이용해서 자막을 보거나 화면해설을 듣는 방식. 시각장애인은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해 화면해설 음성을 듣고, 청각장애인은 자막과 해설이 뜨는 안경을 착용하여 자막을 읽도록 하여 영화 내용을 알게 합니다.
지금까지의 가치봄영화는 개방형으로 이뤄져 영화관에서 정한 상영일에만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 2024년부터는 폐쇄형으로 전환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
싱크로앱 메뉴얼.pptx (66.9K)
3회 다운로드 | DATE : 2024-03-12 17:20:11
- 이전글서귀포시각장애인주간보호시설 신규 직원 채용 공고 24.04.11
- 다음글2024 시각장애인 한궁교실 참여자 모집 24.03.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